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5

창원 동읍 무점마을 코스모스축제 허수아비 공모

기사승인 2018.07.18  14:37:28

공유
default_news_ad1

- 7월23일부터 9월4일까지 창원 거주 유치원·초등생 대상

창원시 의창구 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손문기)는 ‘제3회 동읍 무점마을 코스모스축제’준비의 일환으로 여름방학기간인 7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창원시에 거주 중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허수아비 만들기 공모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허수아비 공모’는 여름방학 기간 아이들이 중심이 되어 온 가족이 지역축제 준비에 참여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 계기를 만들고,‘허수아비’를 통해 잊혀져 가는 농촌들녘의 풍경과 주식인 쌀 재배의 수고와 소중함 등을 인식하게 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창원시에 거주하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개인이나 단체, 이들이 포함된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저속한 내용이 아니라면 인물이나 동물 등 표현영역이나 방법에 제한이 없다. 출품작들은 모두 코스모스축제장의 또 다른 테마인 허수아비길 조성에 활용되며, 우수작품에 대해 창원시장상과 부상으로 무점마을 주민들이 직접 가꾼 단감이 주어진다. 축제를 함께 준비 중인 손문기 동읍장과 이재홍 무점마을 이장은 “도심 가까운 곳에서 자연의 여유로움과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해를 거듭할수록 사랑을 받고 있으며, 허수아비 만들기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준비하는 지역명품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동읍 무점마을 코스모스축제는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기념해 대회기간중인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열리며, 9월 8일은 개회식을 겸한 축하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개인 최우수작인 도깨비 소녀.
동읍 어린이 태극기 허수아비 퍼레이드.

이은수 eunsu@gn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